홈페이지
홈페이지 보도자료 FAQ 사이트맵 관리자에게 메일을
 
 
찾아오시는 길
 
진료시간 안내
 
진메디칼 스킨케어
 
 
Light Amplification by Stimulated Emission of Radiation의 약자입니다. 고체, 액체, 기체로 이루어진 매질로 채워진 통에 한쪽은 투과성이 없는 거울로, 다른 쪽은 일정한 방향의 빛만을 투과하는 거울로 장치하여, 외부 빛에너지를 이용해 매질을 자극하고 자극된 매질에서 다시 증폭된 특수한 빛에너지를 방출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1960년에 최초로 루비레이저발진에 성공하고, 1963년 화염상모반 등에 레이저치료를 시도한 이래로 현재까지 수많은 종류의 레이저가 개발되어 다양한 피부질환의 치료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레이저는 동일한 파장의 광선으로 공간적, 시간적으로 잘 일치되어 진행하므로 한 점에 에너지를 모을 수 있어 높은 강도로 광선을 방출하며, 충분한 용량의 에너지를 짧은 시간 동안에 내도록 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의 파장에 따라 잘 흡수되는 조직이 다릅니다. 예를 들면 녹색의 빛은 피부의 멜라닌색소에서 흡수되고 황색의 빛은 혈관내의 헤모글로빈이 선택적으로 흡수합니다. 레이저가 피부과 치료에 쓰이는 것은 이처럼 피부가 선택적으로 특정한 에너지의 레이저만을 흡수하기 때문입니다.그러나 레이저가 모든 것을 치료 할 수 있는 만능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며,단지 빛의 파장과 조사방식을 적절히 이용하여 그 에너지를 피부질환에 적용한 것입니다.

레이저는 피부의 조직에 흡수되면 열에너지로 변하여 피부조직에 열 손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피부조직의 열 손상은 섭씨 100도 이상에서는 조직이 분해되며, 50-100도 사이에서는 비가역적변성이 발생되어 흉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50도 이하에서는 가역적변성이 유발되어 정상상태로 환원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러한 레이저 조사에 따른 조직반응은 레이저출력, 레이저파장, 조사시간, 조사광의양식, 흡수물질의 성질 등에 의해 결정되며 이런 성질을 이용하여 외과적인 수술에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질환들을 부작용을 초래하지 않고 치료 할 수 있습니다.
+ 치료전에 치료할 부위에 발라져 있는 화장품이나 약제는 깨끗이 지웁니다.
+ 레이저 치료 후에 치료 부위에 가능한 한 자극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 세수는 3~4일 후에 하는 것이 좋으며 부득이 하게 하는 경우엔 물이나 비누거품만으로 하고 절대 문지르지    마세요.
+ 치료한 부위가 붉게 되고 약간 부을 수 있으며 딱지가 앉을 수 있습니다. 일단 딱지가 생기면 억지로 떼지    마시고 저절로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세요.
+ 화장은 딱지가 저절로 떨어진 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 일주일후)
+ 치료 부위에 가능한 한 두달 이상 햇볕을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차단 크림을 치료 3일 이후부터    아침, 점심 2회 바릅니다.
+ 치료부위가 심하게 붓거나 물집이 생기고, 가렵고 발열감이 있어 염증이 의심되는 경우엔 즉시병원에 내원    하여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
+ 치료부위에 자극이 심하거나 염증이 생기면 이차적인 색소침착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 두달 정도면 없어지나 오래가면 6개월 이상 갈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자외선 차단제와 탈색소제를 잘 사용하면 빠른시일내 색소침착이 회복될 수 있습니다.
+ 일차치료후 반복하여 같은 부위를 치료하려면 적어도 4~8주가 경과하여야 합니다.


선천적으로 생긴 점은 뿌리가 깊고 색이 진하며 피부보다 크게 돌출이 되어 있습니다. 후천성 점은 비교적 크기도 작고 색도 진하지가 않습니다. 치료후 초기엔 살이 패인 듯 하지만 곧 새살이 차 오릅니다. 점은 빼고 난 후 에도 재발 가능성이 있는데 이때는 재시술을 받으면 됩니다. 무리하게 한번에 제거하기 위해 흉터의 부담을 가지고 깊게 시술하는 것보다는 한 번 더 시술해서 흉터의 위험을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검버섯
주로 장년 이후의 얼굴에 진한 갈색의 반점으로 많이 나타나며 일명 '저승꽃'이라 하기도 합니다. 햇볕에 노출되는 부위에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미관상 나이가 들어 보이게 하므로, 검버섯을 제거하면 한층 젊어보일 수 있습니다. 얼굴이나 팔, 다리에 생긴 검버섯은 레이저 치료로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주근깨, 잡티
피부속으로 뿌리가 깊지 않으므로, 피부에는 레이저 광선이 흡수되지 않고, 색소(검은색, 갈색, 청색)에만 흡수되어 선택적으로 주근깨나 잡티만 제거할 수 있는 큐 스위치 타입의 레이저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자외선에 노출되면 쉽게 재발할 수 있으므로 시술후 자외선을 피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일정 기간동안 자외선 차단제와 탈색소제를 바르는 것는 중요합니다.

사마귀
파필로마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사마귀가 생깁니다. 감염된 사람과의 접촉으로 전염이 될 수도 있고 다른 부위로 사마귀가 퍼지기도 합니다. 사마귀의 치료는 환자의 나이, 상태, 사마귀의 위치, 수, 크기 등을 고려하여 치료법을 선택합니다. 레이저로는 이산화탄소 레이저, 어븀야그 레이저 등이 사용됩니다.
문신
큐 스위치 타입의 레이저로 치료합니다. 여기서 나오는 레이저 광선은 피부에는 흡수되지 않고 문신색소에만 선택적으로 흡수되기 때문에 흉터없이 문신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눈썹문신의 경우 문신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물론, 미용적으로 모양을 수정할 수도 있고, 짙은 색조를 흐리게도 할 수 있어 인상을 좋게 바꿀 수 있습니다. 속눈썹에 새겨진 문신을 치료할 때는 레이저 광선이 눈 속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특수기구와 숙련된 경험을 필요로 합니다.

여드름흉터
비교적 날카롭고 경계가 명확한 흉터의 치료에 잘 이용됩니다. 여드름 흉터의 가장자리를 깎아서 흉터가 눈에 띠지 않게 부드럽게 처리하며, 주위의 피부를 얇게 깎아진 진피층의 콜라겐 합성을 증가시킵니다. 시술 후에 일시적인 색소침착이 남을 수 있으나 경미하며 특별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경미한 정도는 1회의 시술로 끝나게 되고 깊은 흉터는 2-3회 정도 시술합니다.여드름흉터의 시술 후에 헬륨-네온레이저를 사용하면 콜라겐합성을 더욱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여드름흉터는 병변의 모양에 따라 레이저 치료 전에 화학박피술이나 수술적인 치료를 먼저 시행하여 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레이저 박피
고출력 탄산가스 레이저나 어비움 레이저로 잔주름의 골과 능선을 깎아 내고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형성을 유도해 살이 차오르게 합니다.